카타르 LNG 100척 수주의 효과가 3일간이나 연속되고 있습니다. 4일 연속 상한가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예약인듯 합니다. 경기가 다시 살아난다고 하니 조선업에 활기가 도는 듯 합니다. 삼성중공업 뿐 아니라 조선해양 3사가 모두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타르 LNG선 100척 수주는 이미 알고 있었던 내용인데 왜 빨리 사지 못했을까. 문제가 있었다면 복기를 해봐야 겠지요. 저는 IT 개발자입니다. 또 주로 미국의 배당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기 때문에 이 정도의 사건이 이 업계에서 얼만큼의 파괴력을 가졌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 LNG 를 싣고 다니는 배라는게 얼마나 큰 규모인지 정확한 파악이 어려웠다는 것도 큰 이유입니다. 만약 카카오를 구글이 인수했다라는 기사가 나왔다면 어느 정도의 규민지 쉽게 이해하고 매수 여부를 결정했을 텐데 말이지요. 업종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으니.. 사건에 대한 이해도 안될 수밖에요.

그나저나 이런 수주계약도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했다고 하네요. 유일하게 한국 사람만 터번을 쓰지 않았네요. ㅎ당장 Zoom 부터 사러 가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