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ASML EUV 반도체 장비 관련주

SK하이닉스의 주가 오름세가 무섭습니다. 52주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시총이 100조가 넘었네요. 삼성전자에 이어 코스피 2위 자리를 굳건히 하는 모습니다.

LG반도체부터 시작하여 현대반도체-하이닉스-SK하이닉스로 이어지면서 고난의 세월을 보냈지만, 이제는 가장 높은 가격을 갱신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이러한 주가 급등의 이유는 바로 오늘 발표된 EUV 극자외선 장비 도입을 위해 무려 4조 7천억원을 투자하겠다는 뉴스 때문입니다.

SK하이닉스

EUV 장비

EUV 장비란 5나노 이상 공정으로 반도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스캔 장비인데, 전세계에서 독점적으로 ASML 이라는 네델란드 회사에서만 생산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대량 생산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일년에 몇십대 수준으로 만들수 있고, 가격 또한 수천억원 수준으로 비싸기 때문에 아무 반도체 기업이나 다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주문한다고 해도 몇개월씩은 기댜려야합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구속되기 전 네델란드 ASML CEO 랑 직접 미팅을 했던 이유도 바로 EUV 노광장비를 사기 위해서였는데요. 극강의 을질이라고 볼수도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ASML

 

차세대 공정에서 안정적인 반도체 양산을 위해서는 반드시 EUV 장비가 필요합니다. SK하이닉스의 현재 현금흐름상 5년간 4조원의 투자는 그렇게 부담이 되는 거 같아 보이지는 않네요. 

그러나 5년간 20대 확보 수치는 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TSMC 나 삼성전자 같은 기업들도 EUV 를 원하고 있을테니까요.

 

반도체 관련주

SK하이닉스는 이번 도입이 완료되면 전체 반도체 웨이퍼 원가를 20% 정도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적도 20% 정도 뛰고 주가도 더더 뛰어야 할텐데요.

ASML 주가

최근 반도체나 전기차 같은 IT 업계의 호황이 이어지고 있는데, 사실 이럴때 실질적인 수혜주는 반도체를 만들기 위한 장비를 공급하는 ASML 이나, 반도체 소재로 쓰이는 동박 같은 걸 만드는 기업일 수도 있습니다.

적절하게 분배하고,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