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키움증권 모바일 앱은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이 나누어져 있다. 해외주식용 영웅문SG 앱은 "배당금"이라는 이름으로 검색되는데 국내주식용 영웅문S 는 "배당금"이라는 메뉴 자체가 없다. (이점은 좀 개선되면 좋을듯)

 

그래서 메뉴에서 검색버튼을 눌러 "거래내역"을 우선 찾는다.

 

거래내역 창에서 계좌와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입출금을 선택한다. 배당금은 현금형태로 계좌에 입금되기 떄문이다. 종목은 내가 조회하기 원하는 계좌를 찾는다. (나는 쌍용C&E를 찾았다.)

국내주식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국내주식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해외주식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미국주식을 다루는 영웅문SG 의 경우 [업무] → [해외주식업무] → [베당입금내역] 으로 들어가면 내 계좌로 입금된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여기는 이름이 그나마 잘 되어 있긴 한데 "배당금 입금내역" 이라고 이름을 지었으면 더 좋았을 거 같다.

 

* 배당은 현금뿐 아니라 주식으로도 지급되기 때문에 "배당입금내역"이 더 맞는 말이지만.. 사람들은 "배당금"이라는 말이 더 익숙히나까 :)

 

배당입금내역에 들어가면 계좌별로 입금된 배당금의 합계와 세부 종목을 보여준다. 나는 SOXL 과 UPRO 로 2.51달러, 2.27달러를 배당금으로 받았다. 총 5.78달러였지만 배당세 15%를 원천징수하고 4.06 달러를 지급받았다. 캬 새발의 피!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방법

 

 

성증권 배당금 확인

삼성증권은 나름 간편한 편이다. 다만 역시 "배당금"이라는 이름을 쓰지는 않고 계좌 입출금 내역에서 항목만 배당금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이러니까 사람들이 배당금 지급 내역 확인 방법을 네이버에서 자꾸 찾아보지. ㅋㅋㅋ

 

[뱅킹대출] → [잔고] → [거래내역] 을 통하면 얼마가 배당금으로 언제 입금되었는지 알수 있다. 나의 경우 삼성증권에서 일반주식거래를 거의 안하기 때문에 무려 2년전 자료를 가져왔다. ㅎㅎ

삼성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삼성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배당금 확인방법 키움증권 삼성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키움증권 삼성증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